<기사3>[보도-한강타임즈]신개념 어린이 1대1 가정방문바둑교육 ‘함선생바둑’
[신개념 어린이 1대1 가정방문바둑교육 ‘함선생바둑’
2008년부터 바둑에 1:1방문학습 시스템을 결합해 신개념 바둑교육 브랜드로 교육계 방문바둑 바람을 주도하고 있는 어린이 바둑교육 전문기업인 가정방문 바둑학원 ‘함선생바둑’ (대표 함진구)이 어린이 집중력 향상과 두뇌개발의 메카로 불리며, 바둑은 물론, 체스, 장기, 영어바둑에 이르기까지 재미있는 보드게임을 한자리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는 어린이의 건전하고 유익한 친구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함선생바둑’ www.hamsbaduk.com 은 산만하고 집중력이 부족한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바둑에 흥미를 갖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해 자칫 딱딱하고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는 바둑의 원리를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발달단계에 맞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바둑을 어렵지 않게 터득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성장기 아이들의 연령별에 따른 수업에 대한 집중력을 고려해 수업시간을 선택할 수 있게 하여 나이에 맞는 효과적인 수업진행을 가능케 했다.
바둑에 교육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접목한 가정방문 바둑학원 ‘함선생바둑’은 국내 유명 여류 프로기사와 세계 최초의 바둑학 석사(명지대학교 바둑학 석사)들이 직접 참여해 만든 바둑교육 전문교재로 학부모들은 물론 바둑계 전문가들로부터 그 우수성을 인정받으며, 나아가 2010년 소비자경영대상 영재교육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해 또 한 번의 우수성을 인증했다.
정수현 교수(명지대학교 바둑학과 교수 겸 바둑프로기사)는 “우리나라에서 바둑은 아동의 지적․정서적․성격적 발달을 촉진하는 교육적 도구로 활용되고 있으며 산만한 아이들은 바둑을 통해 차분한 성격과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을 배우게 된다. 또한 생각을 많이 해야 하는 아이들은 바둑을 통해 생각하는 힘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다.” 라고 밝힌다.
특히 교육계에서는 바둑이 전뇌를 고루 발달시키며, 집중력은 물론이고 인성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는 검증을 통해 두뇌 활동이 활발한 시기인 아이들의 두뇌개발에 바둑이 많은 도움이 된다는 인식이 학부모들 사이에서 널리 확산되고 있어 가정방문 바둑학원 ‘함선생바둑’은 더욱 활기를 띠고 있다.
어린이 두뇌개발의 새로운 메카로 부상하고 있는 바둑은 이해력과 수리능력, 즉 계산력을 개발시켜 줄 뿐만 아니라 문제해결능력, 나아가 학부모들이 고민하고 있는 우리 아이들의 정서적인 영역인 집중력, 침착성, 인내심도 함께 길러주고 있다.
한국갤럽의 여론조사에 따르면 바둑이 자녀 교육에 도움이 된다는 여론이 80%이상으로 나타났으며, 국민의 과반수 정도는 다른 취미나 오락에 비해 바둑이 집중력 및 두뇌개발에 상당히 유익한 도움이 된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었고, 긍정적인 응답자들의 10명 중 9명 정도는 자녀들에게 바둑을 권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김바로미씨의 명지대학교 바둑학과 석사논문에 따르면 학부모가 바라는 바둑교육의 효과로 1위는 집중력 향상, 2위는 두뇌개발, 3위는 정서안정 순으로 나타나 바둑이 집중력향상과 두뇌개발의 목적으로 그 이상의 교육 효과를 나타낸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알 수 있다.
몇 해 전만해도 우리 아이들은 바둑학원과 바둑교실에서 바둑수업을 많이 받았지만 요즘같이 배울 거 많고 바쁜 어린이들에게는 힘든 일이 되어버린 게 사실이다. ‘함선생바둑’은 1:1가정방문 바둑학원으로 적은 시간을 투자해 아이들이 효과적인 바둑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하며, 바둑뿐만 아니라 체스, 장기, 영어바둑까지 모두 배울 수 있어 두뇌가 자라나는 우리아이들에게 창의력, 생각하는 힘, 집중하는 힘을 선물해 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들의 집중력과 두뇌개발이라는 두 마리 토끼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은 가정방문 바둑학원 ‘함선생바둑’ www.hamsbaduk.com 은 바둑을 통해 자라나는 어린이들과 함께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데 기대를 걸어보며 좋은 교육프로그램으로 어린이 바둑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자료제공:한강타임즈]
<보도-한강타임즈>신개념 어린이 1대1 가정방문바둑교육 ‘함선생바둑’